충북 음성군 감곡면 소망치과의원 김동훈 원장은 22일 감곡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가구에게 전달해 달라며 겨울 방한복 53벌을 기탁했다.
소망치과 원장 겸 치의학박사인 김 원장은 30여년 넘게 지역의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후원과 기부활동을 펼치며 봉사해 왔다.
특히 지난 2019년 7월5일 음성군과 ‘복지대상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저소득 주민에게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 7월7일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노력하는 음성군청 직원들을 위해 써달라며 살균 스프레이 1000개를 기탁하는 등 크고 작은 지원으로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동훈 원장은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심리적으로 더욱 위축되기 쉬운 이때 따뜻한 마음을 담아 겨울 방한복을 전달하게 됐다”며 “지역에 있는 저소득 주민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음성군 삼성면 건축자재를 제조, 도소매와 임대를 하는 기업체인 ㈜블루폼(대표 김근섭)에서 삼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쌀(10kg) 30포와 마스크 1800매를 기탁했다.
김근섭 대표는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한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4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