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기사] 음성군,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기탁 이어져 (2024.02.07)

블루폼 2024-11-12 조회수 85
24.02.jpeg
dddd.jpg
dfdfd.jpg


충북 음성군에서는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각계각층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온정이 줄을 잇고 있다.


음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박장배·황혜숙)는 이날 설 명절 저소득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층 4가구에 연탄 500장을 전달했다. 


또 대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재순)도 이날 ‘설 명절 愛 드림’ 명절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명절 愛 드림 사업은 명절에 건강문제나 경제적 상황으로 가족이나 이웃들과 함께하지 못하는 저소득 소외계층과 음식을 나눔으로써 지역사회 돌봄기능을 강화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저소득 10가구에 명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을 하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명절 愛 드림 사업은 지난해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대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된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올해 대소면 수호천사연합모금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날 음성군 삼성면 소재 ㈜블루폼(대표 김근섭)에서도 삼성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백미 100포(33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상섭·신맹섭)도 이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40가구에게 ‘행복 가득 설 명절 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설 명절 음식 꾸러미는 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 기탁된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떡, 만두, 한과, 과일, 전 등으로 구성해 경제적 부담과 가족관계 해체 등의 사유로 명절을 외롭게 지내는 가구(독거노인·취약계층 등)에 전달됐다.


음성군 감곡면 소재 ㈜DB하이텍(대표 조기석)에서도 이날 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으로 모은 사랑의 쌀(10kg) 56포(560kg)를 감곡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DB하이텍은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김장과 연탄 나누기,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55823